말씀묵상

[2020. 5. 15] 자녀들을 기억하며

0 1,842 05.15 13:03

한번 웃으시라고 재미있는 사진 올렸습니다. 

 

자녀들을 기억하며

 

가족을 위해 희생할 줄 모르는 사람은 누구와도 바른 관계를 맺을 수 없습니다  가족보다 다른 것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은 결코 성공할 수 없는 사람입니다. 그에게 행복이란 없습니다. 가족을 떠난 행복은 착각일 뿐입니다  가족을 외면한 사람은 세상 어느 곳에서도 환영받을 수 없습니다.

 

부모는 활이며 자녀는 화살입니다  화살의 정확도와 성공을 결정하는 것은 활이 합니다화살을 제대로 쥐어 잡고 안정된 자세에서 정확한 방향을 향하여  힘껏 잡아당겼다 놓을 때 화살은 과녁에 적중합니다사수인 조물주는 부모의 손에 자녀를 맡겨 놓았습니다조물주가 원하는 것은 부모가 흔들리지 않는 활이 되는 것입니다부모의 철학만큼 자녀는 그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1. 공부는 학생 스스로 선택하는 것입니다. 부모들의 마음과 같지 않습니다

공부는 학생이 선택하게 유도하는 것이 부모와 교육자의 기술입니다자녀가 배우고 싶다, 공부하고 싶다는 욕구가 생길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자녀교육을 교사에게만 의존하면 실패합니다.

교사가 아닌 부모, 위인, 존경하는 인물들을 따라가게 해야 합니다꿈을 가지라고 하는 것보다 구체적으로 누구처럼 되고 싶다.라는 목표 설정이 중요합니다.

 

3. 학원이나 학교는 그냥 장소일 뿐, 자녀의 공부와 미래를 해결해 주는 곳이 아닙니다.

학교나 학원 같은 기관에서 자녀들의 미래를 찾으려고 기대하지 마십시오자연, 여행, 과학관, 체육관 같은 장소에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4. 부모의 걱정은 쓸데없는 자기 합리화의 반응일 뿐입니다.

부모의 걱정은 상대적이고, 부모의 행동은 보편적입니다자유시간 많으면 게임에 빠지지 않을까? 다른 친구들에게 뒤떨어지지 않을까도전에 대한 걱정보다 눈 앞에 보이는 자녀들의 행동에 대한 걱정이 많습니다.

 

행복한 가정은 완벽한 사람이 만드는 것이 아니라  부족한 사람들이 부족함을 채워갈 때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자녀들의 우월함을 자랑하는 부모가 아니라, 자녀들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부모가 되십시오.   인생의 길목에서 가장 오래 가장 멀리까지 배웅해 주는 사람은 바로 가족입니다.


Comments